▲ 8일 이마트 문현점 생활용품 매장에서 한 여성 고객이 여름 신제품 '아이스 3D 메쉬 침구'를 살펴보고 있다. 이마트 문현점 제공
때 이른 더위에 벌써부터 여름 침구와 숙면 관련 용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유통가에서는 밤잠을 설치는 소비자들을 위해 예년보다 빨리 여름 침구와 숙면 관련 용품들을 속속 판매하고 있다. 여름용 침구 예년보다 빨리 등장 기능성 베개에 침구전용 향수까지 모기장 매출도 5배 가량 급증 최근 유통가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은 기능성 베개와 패드를 비롯해 아로마 향초, 침구 전용 향수, 롤블라인드, 수면안경 등이다.
이마트는 예년보다 2주 빨리 여름용 '아이스 3D 메쉬 침구'를 최근 선보였다.
'아이스 3D 메쉬 침구'는 이마트가 중소협력사 동진침장과함께 사전기획으로 내놓은 기능성 신제품이다.베개와 패드는 5만 9천 원에, 일상생활에서 활용도가 높은 방석은 6천900원에 각각 판매하고 있다. 이 제품은 통기성이 좋은 입체 그물망 구조의 3D 에어 메시 원단을 사용해 냉감 효과가 뛰어나고 물세탁이 가능하다.
이마트에서는 여름 침구와 더불어 숙면 관련 용품도 함께 잘 팔리고 있다.
이마트 부산지역 6개점에 따르면 지난달 16일부터 이달 6일까지 숙면에 도움이 되는 테라피용품과 아로마 향초의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각각 3배와 4배 가까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외부의 빛을 차단해 주는 커튼, 롤블라인드 등도 같은 기간 매출이 8.5%로 신장됐다. 최근 모기가 나타면서 모기장의 매출도 5배가량 급증했다.
또 안마기와 안마의자, 라텍스 베개 등도 인기상품으로 부상하고 있다.
이마트 김수경 침구 바이어는 "한반도의 여름이 점차 길어지면서 여름을 겨냥한 침구 시장이 점차 커지고 있다"며 "모시가 우리 조상들이 즐겨 사용했던 여름 소재라면 최근에는 기능성 원단을 사용한 침구가 대세를 이루고 있다"고 설명했다.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여름 침구와 숙면용품이 특수를 누리고 있다.
오픈마켓 옥션에 따르면 지난달 숙면 관련 용품 판매가 전년 동기 대비 70%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차별화된 아이디어를 접목시킨 숙면용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
침구 브랜드 소프라움이 최근 출시한 '마이필로우'는 소비자의 신체 조건과 수면 습관을 반영한 고기능성 제품이다. 이 제품은 베개 상단은 구스다운으로 90%가량 채워져 있고 하단은 비어 있는 이중 구조로 돼 있다. 수면 자세나 취향에 따라 파이프나 구스페더 등 충전물을 선택해 삽입할 수 있는 것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이다.
향수 전문 브랜드 로사퍼시픽 베리식스의 '3S 퍼퓸 베개 향수'는 향수와 아로마테라피의 개념을 결합한 제품이다. 잠들기 전 베개나 침구에 뿌리면 된다. 임상 테스트를 통해 수면 유도 효과가 입증된 9가지 허브 에센셜 오일을 사용해 긴장을 완화하고 숙면에 큰 도움을 준다는 것이다.
이밖에 고글 형태로 제작된 '아이스캔'이라는 제품도 나왔다.
안경을 쓰는 것처럼 착용하기만 하면 수면에 도움이 되는 수면 테라피, 셀프 테라피, 음악 등의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수면장애를 겪고 있거나 숙면이 필요한 소비자들에게 효과적이며 스트레스를 해소시키거나 심신을 편안하게 하는 데도 효과적이다.